kt aivle을 관두고, 본격적으로 웹개발자가 되어 취업을 해야겠다고 마음먹은 나는 먼저 학원부터 찾아봤다.
이번에는 뭔가 제대로 알고 가고싶어서 학원을 찾아보던 도중 찾게된 사실
3대 국비학원이 있다?!
hrd-net에서는 그린컴퓨터, 이젠아카데미, ITBank 이런거만 보였는데
사실은 유명한 학원은... 따로있었나봄....
1. 비트캠프 2. 쌍용교육센터 3. KH정보교육원
이렇게 유명하다고 한다.
약 3주간 발품 팔아본 후기를 간략하게 남겨본다.
1. 비트캠프(강남센터)
불친절하다는 후기를 듣고 정말 무서웠지만.. 사이트에 상담 신청을 하고 기다렸음.
생각보다 이르게 (하루 뒤) 연락이 왔고, ???????? 다른 블로그 글들과 달리 매우 친절했음!
이력서를 제출하라고 했고, 이력서를 제출한 뒤 면접 날짜를 잡음. 그리고 면접을 봄.
면접은 2명이서 봤고 30분정도 진행. 그냥 자바에대해 어느정도 공부했는지, 코딩을 왜 하고싶은지에 대해서만 묻고 전혀 압박감 느낄 것 없는 면접임! 다음날 합격 문자가 왔고, 개강 3주 전 정도에 기초특강을 들으라고 함.
이 기초특강을 듣고 간단한 테스트를 통과해야 진짜 수업을 들을 수 있다고 함.
하지만 기초특강이니까 어렵지 않을 것으로 보임!!
수업은 9-6인데 6-9까지 팀 과제가 있다고 한다. 즉, 9-9 12시간 코딩을 5개월정도 버텨야 한다는 것...
그리고 이곳은 격일로 등원했다. (거리가 가까운 나는 나태해지지 않는 좋은 점이라고 생각했음)
2. 쌍용교육센터(강남)
사이트에 상담 신청을 하고 기다림. 쌍용교육센터의 경우 학벌/전공/나이 등을 많이 본다고 함.
나의 경우 kt aivle을 중도 포기하여 자부담금이 발생할 확률이 있었음. 그래서 자부담금에 대해 물어보니까 하는 말이...
"자부담금이 발생하시면 들을 수 없으십니다."
ㅠㅠ
내 돈 내고도 못 들어서 여기는 포기함..
3.KH정보교육원(강남)
사실 셋중 여기를 3순위로 생각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결론만 말하자면 이곳으로 등록함
일단 상담은 매우 친절하고, 내일 배움 카드나 국민 취업제도 등 굳이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될 것까지 다 알려주신다.
2월 9일에 상담을 갔는데, 놀랍게도 4월 중순 개강반까지 다 차있었음;;;;
인기가 어마어마했다. 일단 4월까지 기다릴 생각 하니까 너무 답답했음 ㅜㅜ
이곳의 장점(?)은 종일반/오전반/오후반 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종일반은 다른 학원처럼 9-6이고, 오전반이나 오후반은 6:30만 진행하여 기간을 대신 길게(7-8개월) 한다.
비전공자는 오전 또는 오후반을 추천해주시는데, 오전반이 더 인기가 많아서 오후반을 등록해놨다. 그것도 4월 중순;
그렇게 비트캠프 면접도 보고~ 고용센터도 몇 번 가고~ 시간이 흘러갈 즈음, 3/2 개강반이 비었다고 알려주셔서 바꾸게 되었다.
근데 강사 이름을 알려주셨는데, 사이트에도 없고 hrd-net 후기에도 없어 구글링을 했더니?? 웹과 관련 없는 분만 나오셨다. 처음 상담을 해주신 담당자분께 여쭤봤더니 구글링 해서 나오는 분이 아니셨고, 새로 들어오는 강사님이라고 하셨다. 후기가 좀 있는 강사님을 원하는 거라면 마침 코로나로 인해 당장 2/22 오후반 개강 빈자리가 하나 있으니 오늘 면접을 보고 바로 수업을 들으라고 하셨다.
사실 오늘 아침까지만 해도 비트캠프를 갈지, KH를 갈지 고민했는데
물론 12시간 공부를 해야 하는 건 맞지만.. 자율과 강제는 차이가 있고
조금 느리더라도 꼼꼼히 제대로 배우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서 오후반 KH를 선택하게 되었다.
그리고 면접을 봤고, 학원을 등록했다.
면접 과정은
1. 객관식 테스트
프런트/백엔드에 대해 기초적인 게 나옴. 60점만 넘으면 통과. 안 넘어도 불합격은 아니고 추가 강의 같은걸 준다고 함.
?! 97점으로 통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 면접
4:1 면접이고 객체지향/절차 지향 차이, 프런트/백엔드 정의, 조장이 되어 말 안 듣는 조원이 생긴다면?
이런 걸 물어보셨다.
대답을 못한다고 떨어트리는 분위기는 아니었음! 하지만 이런 질문은 면접의 기초 중의 기초이니 꼭 알아두라고 하셨다. 버벅댄 나.. 반성해..
그래서 이렇게 면접까지 보고 결제하고 얼렁뚱땅 내일 학원 개강을 하게 되었다.
기왕 오래 고민하고 선택한 학원, 장점만 보고 열심히 다녀보려고 한다.
빠샤